아스퍼거 증후군은 가족들도 앓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꼭 자가진단 및 검사를 통해 진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 아스퍼거 증후군은 유전적이 요인이 가장 큰 질병으로 사회생활이나 타인과의 유대 관계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.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✅ 도움 되는 정보 1분 투자하기 👍🏻
📌 갤럭시 Z 플립5 사용법 초기 필수 설정
📌 테라박스 1TB 무료 클라우드 사용법
📌 카톡 프로필 방문자 조회 확인
아스퍼거 증후군 알고 가기
아스퍼거 증후군은 발달 장애의 종류 중 하나이며 이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타인과의 관계에서 유연한 관계를 맺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.
자폐증은 확연히 티가 나서 인식을 할 수 있지만 아스퍼거 증후군은 특별히 발달 장애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성인이 될 때까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.
아스퍼거 증후군 원인
아스퍼거 증후군이 생기는 원인은 의학적으로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. 가장 유력한 원인은 유전적으로 생기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습니다. 이 외에도 출산 시 영향을 받거나, 신경학적인 영향을 받아 생긴다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.
가족 중에 만약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본인에게도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. CT나 MRI를 찍어보면 뇌에서 보통 사람과 다른 뇌 이상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아스퍼거 증후군 증상
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수 도 있습니다.
- 상대와 대화를 할 때 대화 내용이나 말투가 과장이 심한 경우
- 멀티적인 능력이 떨어지며 관심있는 분야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
- 보통사람과는 다른 독특한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
- 몸의 움직임이 둔해보이는 경우
- 대화 내용에 벗어나는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
- 상황파악이 늦고 눈치가 없다는 말을 자주 듣는 경우
- 대인과의 관계를 잘하고 싶지만 상대방과 소통이 잘 되지 않는 경우
- 말투에서 운율이 부족하여 상대방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
- 표정과 제스처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적은 경우
아스퍼거 증후군 자가진단
아스퍼거 증후군을 어릴 때 발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청소년이나 성인이 될 때까지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의심이 된다면 자가진단을 통해 혹시 내가 해당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아스퍼거 증후군 치료방법
아스퍼거 증후군을 치료하는 방법은 자연적인 학습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유일합니다. 약물 치료나 수술을 하는 치료가 아닌 타인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인지능력을 키우는 치료를 합니다.
또 한 언어치료를 병행하거나 행동 및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훈련으로 치료를 합니다. 교육적이고 체계적인 치료가 필수이며 조기에 발견한 경우 치료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.
그러나 이러한 치료와 훈련에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. 환청이나 수면장애, 우울증, 불안, 강박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약물 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.
아스퍼거 증후군 주의사항
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주의해야 되는 것이 있습니다. 아스퍼거 증후군은 합병증이 올 수 있기에 더욱 신경 써야 됩니다.
강박 장애가 발생하기도 하며 우울감을 느끼고 심한 경우 우울증으로 인해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. 관련 된 내용을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.